매력적인 강아지 캐릭터 기획
기획은 모든 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하고싶습니다. 보통 영화를 제작할 때도 기획에 1년 이상의 시간을 쏟기도 합니다. 그 이유는, 기획에서 목표하는 시간과 방향 등을 잡아주지 않으면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목표한 방향에서 멀어지기 때문입니다.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기획해야 할까요? 지금같이 알아보시죠!
레퍼런스 서치
대략적인 요소들을 상상하며 레퍼런스가 될 이미지를 저장합니다. 아래와 같은 레퍼런스를 찾기위한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핀터레스트(pinterest), 비핸스(Behance) 등 이미지 사이트에서 검색하는것입니다. 저는 보통 하나의 작업을 할 때 대략 50여 개의 레퍼런스를 저장한 후 5개 정도의 주요 이미지를 추려내서 작업합니다.
우리가 서치한 레퍼런스를 보고 시베리안 허스키라는 요소를 가지고 캐릭터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. 허스키가 가진 주요 특징을 3가지 정도로 정리봅시다.
1. 몸집이 큰 대형견이다.
2. 늑대와 비슷하게 생겼다.
3. 썰매견으로 사용되었던 만큼 활동적이다.
브레인스토밍과 키워드 작업을 통해 캐릭터 특징 구상하기
생각나는 키워드를 열거(브레인스토밍)하고 주요 키워드를 정리해서 캐릭터의 특징을 잡아줍니다. 각 특징을 정리하고 나면 스토리의 기반이 되는 캐릭터의 기본요소들이 정립되었습니다.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모델링단계에서 더욱 디테일한 특징의 캐릭터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24종의 에니메이션 구성하기
키워드작업을 통해 나온 캐릭터의 특징과 키워드를 통해 전체적인 주제를 다시한번 확정지어줍니다. ‘어떤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만들것인가?’를 목표로 결정해주시면 됩니다. 총 24종의 에니메이션으로 사용 할 표현을 베리에이션한 후 그 표현들이 사람들의 구매를 유도하기에 적합한 표현인지 평가해보시면 됩니다. 평가와 수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가 만든 가이드라인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주제 | 하울링 |
대사 | 나와바 얘드라! |
애니메이션 | 라이온킹이 연상되는 자세로 하울링하는 움직임 |
총 24종의 표현을 다 결정했다면, 각 표현이 될 애니메이션을 상상하면서 적합한 표현과 애니메이션인지 평가해보겠습니다.
- 감정에 대한 표현방법이 참신한가? 기본적인 표현일수록 평범하거나 진부하면 승인거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작은 화면에서도 표현이 잘 보이는 크기인가? 모바일환경을 고려해서 표현이 눈에 확 들어와야 합니다.
-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이 재미있는가? 과장된 움직임을 사용하면 더 생기있어 보입니다.
- 캐릭터와 표현이 따로놀지 않는가? 캐릭터의 주제와 성격에서 벗어나지 않는 표현이어야 합니다.
- 대화에 자주 쓰이는 표현인가? 대화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표현 위주로 구성해야 합니다.
Leave a Reply